체크오 가정의 달 기획전 : 100만원 상당의 이벤트🧡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체크오 웰니스 매거진

체크오 웰니스 매거진

상품 게시판 상세
TITLE 레몬수의 모든것 : 레몬수 부작용부터 권장섭취량까지 추천하기
  • 평점 0점  

#레몬수효능 #레몬물효능 #레몬수 #레몬물 #권장섭취량 #하희라레몬수 #레몬수만드는법 #레몬수부작용

레몬수의 모든것 : 레몬수 부작용부터 권장섭취량까지



요즘 트렌드를 좀 아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안다는 건강 잇템이 바로 '레몬수'다. 혹시 아직 못 들어봤거나 왜 유명한지 모른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 이전 게시물으로 레몬수의 효능과 만드는 법을 익히고 다시 이 글로 돌아오자.


거의 마법의 물약 같은 레몬수지만, 과유불급. 과한 것은 없는 것보다 못하다 하지 않던가. 레몬수를 마시기 전에 당신이 꼭 알아야 할 레몬수 부작용과 레몬수 부작용 없이 '잘' 먹는 법을 준비했다. 마지막에는 건강하게 레몬수를 즐길 수 있는 권장 섭취량도 적어두었으니 끝까지 집중해보자.




[레몬수 부작용]


산에 약산 이

"이빨 요정은 레몬을 싫어해"


어릴적 빠진 이를 베개 밑에 넣어두고 자면 이빨 요정이 건강하고 예쁜 이를 준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하지만 건강한 이를 이빨요정만큼 좋아하는 악당이 바로 '산(acid)'이다. 


물론 염산처럼 누가 들어도 당연히 안 좋은 산도 있지만, 여기서 정말 위험한 산은 얼핏 이름만 들어서는 위험해보이지 않는 '건강의 탈을 쓴 산'이다. 바로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이 그렇다. 그래서 너무 많은 양을 직접 마시게 되면 이에 닿아 치아의 광택이 사라지고 치아에 손상이 간다.


그러니 치과공포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빨대를 활용하거나 레몬수를 마신 뒤 입을 헹궈서 이를 지키자. 이미 한 번의 유치를 다 사용한 우리에게 남은 여분의 이는 없다는 사실을 언제나 잊지 말 것.



산으로 인한 위장 장애

"사촌이 땅을 샀나?"


남보다 건강해지려는 마음이 커지면 ‘그렇다면 그 좋다는 레몬수 난 한 잔 더 마시겠어!’라는 생각이 들지도 모른다. 하지만 과도한 욕심은 언제나 화를 부른다.


과도한 레몬수 섭취는 소화장애와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이미 소화를 위해 당신의 몸이 준비한 적정 위산의 양이 있는데 산성인 레몬수를 과도하게 넣으면 당연히 산성을 방어하던 위장벽은 맥없이 무너져버린다. 상처를 입은 위가 일을 제대로 할 리 없으니 소화도 안 되는건 당연한 이야기. 사촌이 땅을 산 것도 아닌데 배가 아프다면 레몬수를 의심해보자.



이럴 때는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레몬수 흡수도 잘 되고 위장장애도 줄일 수 있으니 적당한 양만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레몬 알러지

"세상에 이런 알러지가"


운명의 상대보다 더 불시에 찾아오는 것이 알러지 아닐까? 한 평생 잘 먹어온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내 알러지 유발원이 되는 것은 정말 한 순간이다. 찾아오는 계기만큼이나 알러지가 생기는 음식도 경우가 없다. 무려 레몬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이는 레몬에 포함된 단백질에 반응하여 생기는데 레몬즙, 레몬 과육 모두에 의해 발생한다.


물론 다른 알러지처럼 사람마다 증상은 다양하다. 가볍게는 가려움증, 피부 발진만 올 수도 있지만 심하면 입 안과 목이 부어 숨을 쉬기 힘들어질 수 있다. 무엇보다 가장 위험한 알러지 반응은 ‘아낙필락시스’라는 전신에 오는 급성 알러지 반응인데 운이 나쁘다면 이러한 증상까지도 보일 수 있다.


그러니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자신이 알러지가 있다면 레몬수는 당연히 멀리해야하고, 혹시 없었더라도 비슷한 반응이 생기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항히스타민제를 찾거나 병원에 내원해야한다.



[레몬수 권장 섭취량]


권장섭취량 지키기

"멈춤의 미학"


지금까지 읽었다면 당신은 분명 레몬수의 위험성을 느끼고 레몬 구매를 망설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구더기 무서워 장을 못 담글 수는 없는 법. 너무 많이 마시지만 않으면 된다. 레몬수의 적정 섭취량은 보통 하루 1~2잔이다. 물론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이는 달라질 수 있지만 지금까지 알아본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새콤한 맛에 자꾸만 레몬수로 가는 손을 멈추는 ‘멈춤의 미학’을 실천해보자.




두 편의 레몬수 정보를 여기까지 읽었다면 당신은 이제 레몬물 전문가이다.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을 설명하긴 했지만 조심해서 나쁠건 없어 알고 있어야 할 정보일 뿐이지 레몬은 잘못이 없다.


추가로 레몬수 특강을 모두 마친 당신을 위해 팁을 주자면 레몬의 장점만을 가지고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레몬맛 비타민을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오늘이 쌓여 가치 있는 나를 만드는 과정,

체크오가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Change your day, Raise your value!

에디터 nahee


※본 콘텐츠는 건강정보입니다. 

건강정보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이며, 

질병 치료 관련 정보 및 제품에 관한 정보가 아닙니다.

이미지 출처: pexel.com



▼ 체크오 웰니스 매거진 더 보러가기 ▼


당신의 건강에 치명타를 날릴 혈당 스파이크

: 혈당스파이크 증상과 뜻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